어카운트 매니저(Account Manager)
구분
와디즈
마감기한
2025년 08월 10일
직군
영업/영업관리
경력사항
경력 무관
고용형태
계약직
근무지
와디즈Seongnam-si, Gyeonggi-do, South Korea

우리 팀을 ​소개할게요.


와디즈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도전하는 메이커와 ​그들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서포터라는 두 고객이 ​있어요.

현재 ​(25. ​7 기준) ​메이커와 ​서포터가 ​연결되는 프로젝트 수가 ​약 ​9만건에 다다랐습니다. 이 ​프로젝트 ​수 ​안에는 숫자로 말할 ​수 없는 ​메이커의 ​수많은 땀방울과 ​서포터의 박수가 ​있습니다.

와디즈는 ​하나의 프로젝트로 한국뿐 ​아니라 해외 ​진출까지 할 수 있는 글로벌 런칭 플랫폼으로서 해외 팬덤까지 함께 연결하고 메이커의 성장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메이커그로스팀은 '메이커가 있어야 서포터도 있다'는 생각으로 메이커 고객의 생애가치, 즉 LTV (Life Time Value)를 높이기 위한 일을 합니다.

ㄴ 와디즈 메이커 LTV = 메이커 수 x 메이커의 프로젝트 오픈 횟수 x 메이커의 거래금액


와디즈 플랫폼을 이용하는 메이커 수를 늘리는 것이 가장 중요한 핵심 역할입니다.

새로운 메이커들이 와디즈를 찾아오도록, 그렇게 찾아온 메이커들이 지속적으로 와디즈를 이용하도록 해야하죠.

이에 와디즈의 다양한 서비스 중 메이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알려주고, 서비스 이용을 통해 성공하고, 그 성공 경험들이 차곡차곡 쌓여 성장할 수 있도록 합니다.


메이커의 프로젝트 오픈 횟수 (빈도)를 높이기 위해서

와디즈 이용 경험이 있는 기 메이커 고객, 그 중에서도 최상위 고객 (메이커클럽), 신규 메이커 고객으로 크게 세 가지로 구분하고, 활동성/성과 등에 따라 좀 더 세분화하여 커뮤니케이션하며 메이커 계정을 관리하고 있어요.

메이커그로스팀에서 와디즈의 핵심 고객인 메이커와의 직접적인 소통과 관리를 통해 메이커 고객의 생애가치를 높이는 경험을 하실 당신을 기다립니다.




어카운트 직접 소통 담당자는 이런 일을 해요.


  • 메이커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와디즈 플랫폼을 사용하는 메이커 수를 늘리고, 메이커의 오픈 빈도를 높이는 역할을 해요
  • 기존 메이커 대상으로 플랫폼 재 이용율을 높이기 위해 주요 마케팅 혜택과 서비스 업데이트 정보를 빠르게 전달해요.
  • 최상위 메이커 고객인 메이커클럽 회원 및 메이커클럽 가입 가망 대상이 메이커클럽 혜택 등 반드시 알아야 하는 정보를 전달해요.
  • 신규 메이커 대상으로 요금제 제안, 프로모션 혜택, 프로젝트 온보딩 서포터 등 세일즈 전반의 모든 영업 활동을 진행해요.
  • 프로젝트가 종료된 메이커 대상으로 플랫폼 경험에 대한 리뷰를 점검하고 이후 이용 주기로 연결될 수 있도록 소통해요.
  • 국내외에서 사업을 준비 중인 예비 메이커에게 직접 연락하여, 와디즈를 통해 메이커로 안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우리는 이런 분들을 찾고 있어요.


  • 콜 세일즈나 고객 관리 경험이 있거나, 영업 경험을 적극적으로 배우고 싶은 분
  • 어카운트 (메이커고객, 판매자) 와의 전화 소통에 어려움이 없으신 분
  • 상대방의 니즈를 파악해 적절한 솔루션을 제안하고 커뮤니케이션을 좋아하는 분
  • 성과 지향적 조직에서 KPI 기반 업무 경험을 통해 목표 달성과 성취감을 경험하신 목표 지향적인 분
  • 플랫폼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와 학습이 빠른 분
  • 안 된다는 말 대신, 어떻게 하면 잘 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고 실행하시는 열정적이고 도전적인 분
  • 고객 경험과 관리에 체계적이고 구조적인 사고로 일했거나 일하고 싶은 분




이러한 분이라면 더욱 좋아요.


  • 다수의 어카운트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성공 사례를 만든 경험이 있는 분
  • 스타트업, 펀딩, 글로벌 트렌드에 관심 많고 세일즈, 서비스 관련 직무에서 체계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좋아하시는 분
  • 유연한 사고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기반으로 기획부터 운영까지 함께 할 수 있는 분




우대사항


  • 플랫폼 비즈니스/프로젝트 경험 혹은 관련 조직에서의 업무 경험
  • 와디즈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분 (메이커로서 프로젝트를 진행하셨거나, 서포터로서 펀딩에 참여하신 분)




함께할 분들에게 전하는 한 마디


"회사라는 곳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그 시간 동안 일을 통한 성취감이 인생의 행복에도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그 행복을 나눌 동료와 함께 하고 싶어요."

"메이커 고객의 성공과 플랫폼의 성장이 나에게 주는 가치가 확실합니다. 같이 경험해요."

"도전적인 목표를 즐기면서 팀 내 역할을 존중하고 있어요. 서로 응원하는 문화 속에서 개인도 함께 성장하는 조직입니다."




채용 절차


서류 전형 > 1차 실무진 면접 > 인성검사 > 컬처핏 인터뷰 > 처우협의 및 최종합격




혜택 및 복지

1. 나와 가족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켜요.

  • 단체상해보험 가입 지원 (본인, 배우자, 자녀)
  • 피트니스센터 지원
  • 경조사 지원
  • 건강검진


2. 출퇴근을 자유롭게 해요.

  • 유연근무제
  • 출퇴근셔틀버스


3. 잘 쉬어야 더 잘 일할 수 있어요.

  • 사내 카페
  • 수면실

**기타 사항

  • 이력서 작성 시 연봉정보를 제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계약 기간 : 6개월 (3개월 probation 기간 적용, 계약기간 연장 검토 가능)
  • 근무 시간 : 9시-18시
  • 서류 및 면접 결과는 3주 내외로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 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은 관련 법규에 의거하여 우대합니다.
  • 본 공고는 채용 시 조기마감 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어카운트 매니저(Account Manager)

우리 팀을 ​소개할게요.


와디즈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도전하는 메이커와 ​그들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서포터라는 두 고객이 ​있어요.

현재 ​(25. ​7 기준) ​메이커와 ​서포터가 ​연결되는 프로젝트 수가 ​약 ​9만건에 다다랐습니다. 이 ​프로젝트 ​수 ​안에는 숫자로 말할 ​수 없는 ​메이커의 ​수많은 땀방울과 ​서포터의 박수가 ​있습니다.

와디즈는 ​하나의 프로젝트로 한국뿐 ​아니라 해외 ​진출까지 할 수 있는 글로벌 런칭 플랫폼으로서 해외 팬덤까지 함께 연결하고 메이커의 성장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메이커그로스팀은 '메이커가 있어야 서포터도 있다'는 생각으로 메이커 고객의 생애가치, 즉 LTV (Life Time Value)를 높이기 위한 일을 합니다.

ㄴ 와디즈 메이커 LTV = 메이커 수 x 메이커의 프로젝트 오픈 횟수 x 메이커의 거래금액


와디즈 플랫폼을 이용하는 메이커 수를 늘리는 것이 가장 중요한 핵심 역할입니다.

새로운 메이커들이 와디즈를 찾아오도록, 그렇게 찾아온 메이커들이 지속적으로 와디즈를 이용하도록 해야하죠.

이에 와디즈의 다양한 서비스 중 메이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알려주고, 서비스 이용을 통해 성공하고, 그 성공 경험들이 차곡차곡 쌓여 성장할 수 있도록 합니다.


메이커의 프로젝트 오픈 횟수 (빈도)를 높이기 위해서

와디즈 이용 경험이 있는 기 메이커 고객, 그 중에서도 최상위 고객 (메이커클럽), 신규 메이커 고객으로 크게 세 가지로 구분하고, 활동성/성과 등에 따라 좀 더 세분화하여 커뮤니케이션하며 메이커 계정을 관리하고 있어요.

메이커그로스팀에서 와디즈의 핵심 고객인 메이커와의 직접적인 소통과 관리를 통해 메이커 고객의 생애가치를 높이는 경험을 하실 당신을 기다립니다.




어카운트 직접 소통 담당자는 이런 일을 해요.


  • 메이커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와디즈 플랫폼을 사용하는 메이커 수를 늘리고, 메이커의 오픈 빈도를 높이는 역할을 해요
  • 기존 메이커 대상으로 플랫폼 재 이용율을 높이기 위해 주요 마케팅 혜택과 서비스 업데이트 정보를 빠르게 전달해요.
  • 최상위 메이커 고객인 메이커클럽 회원 및 메이커클럽 가입 가망 대상이 메이커클럽 혜택 등 반드시 알아야 하는 정보를 전달해요.
  • 신규 메이커 대상으로 요금제 제안, 프로모션 혜택, 프로젝트 온보딩 서포터 등 세일즈 전반의 모든 영업 활동을 진행해요.
  • 프로젝트가 종료된 메이커 대상으로 플랫폼 경험에 대한 리뷰를 점검하고 이후 이용 주기로 연결될 수 있도록 소통해요.
  • 국내외에서 사업을 준비 중인 예비 메이커에게 직접 연락하여, 와디즈를 통해 메이커로 안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우리는 이런 분들을 찾고 있어요.


  • 콜 세일즈나 고객 관리 경험이 있거나, 영업 경험을 적극적으로 배우고 싶은 분
  • 어카운트 (메이커고객, 판매자) 와의 전화 소통에 어려움이 없으신 분
  • 상대방의 니즈를 파악해 적절한 솔루션을 제안하고 커뮤니케이션을 좋아하는 분
  • 성과 지향적 조직에서 KPI 기반 업무 경험을 통해 목표 달성과 성취감을 경험하신 목표 지향적인 분
  • 플랫폼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와 학습이 빠른 분
  • 안 된다는 말 대신, 어떻게 하면 잘 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고 실행하시는 열정적이고 도전적인 분
  • 고객 경험과 관리에 체계적이고 구조적인 사고로 일했거나 일하고 싶은 분




이러한 분이라면 더욱 좋아요.


  • 다수의 어카운트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성공 사례를 만든 경험이 있는 분
  • 스타트업, 펀딩, 글로벌 트렌드에 관심 많고 세일즈, 서비스 관련 직무에서 체계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좋아하시는 분
  • 유연한 사고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기반으로 기획부터 운영까지 함께 할 수 있는 분




우대사항


  • 플랫폼 비즈니스/프로젝트 경험 혹은 관련 조직에서의 업무 경험
  • 와디즈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분 (메이커로서 프로젝트를 진행하셨거나, 서포터로서 펀딩에 참여하신 분)




함께할 분들에게 전하는 한 마디


"회사라는 곳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그 시간 동안 일을 통한 성취감이 인생의 행복에도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그 행복을 나눌 동료와 함께 하고 싶어요."

"메이커 고객의 성공과 플랫폼의 성장이 나에게 주는 가치가 확실합니다. 같이 경험해요."

"도전적인 목표를 즐기면서 팀 내 역할을 존중하고 있어요. 서로 응원하는 문화 속에서 개인도 함께 성장하는 조직입니다."




채용 절차


서류 전형 > 1차 실무진 면접 > 인성검사 > 컬처핏 인터뷰 > 처우협의 및 최종합격




혜택 및 복지

1. 나와 가족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켜요.

  • 단체상해보험 가입 지원 (본인, 배우자, 자녀)
  • 피트니스센터 지원
  • 경조사 지원
  • 건강검진


2. 출퇴근을 자유롭게 해요.

  • 유연근무제
  • 출퇴근셔틀버스


3. 잘 쉬어야 더 잘 일할 수 있어요.

  • 사내 카페
  • 수면실

**기타 사항

  • 이력서 작성 시 연봉정보를 제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계약 기간 : 6개월 (3개월 probation 기간 적용, 계약기간 연장 검토 가능)
  • 근무 시간 : 9시-18시
  • 서류 및 면접 결과는 3주 내외로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 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은 관련 법규에 의거하여 우대합니다.
  • 본 공고는 채용 시 조기마감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