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시인재풀 안내
와디즈와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갈 동료들을 만나기 위해 상시인재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시인재풀을 통해 지원서를 등록해주시면 적합한 채용 발생 시 채용팀에서 포지션을 제안 해 드리겠습니다.
[펀딩 Project Director 모집 카테고리]
- 알파
- 테크/가전
- 홈리빙
- 액티비티/모빌리티
- 푸드
- 키즈
- 펫
- 뷰티
- 패션
- 출판
- 굿즈
- 클래스/전자책
우리 팀을 소개할게요.
PD팀은 메이커들과 제품 기획부터 마케팅, 광고, 운영 등 비즈니스 전 영역에 걸쳐 함께 고민하고 컨설팅하는 업무를 합니다. 크라우드펀딩 최전선에서 기존에 없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고 그것을 소비자에게 소개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PD팀은 각 카테고리 팀별로 나누어져 있고 해당 카테고리에 특화되어 카테고리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와디즈에만 있는 직군, PD의 브랜드 디깅법 보기(링크)
📝 PD 펀딩 프로젝트 디렉터 기획노트 보러가기(링크)
펀딩 PD는 이런 일을 해요.
- 창업가, 스타트업, 브랜드를 만나 그들이 와디즈를 통해 사업을 성장시켜나가는 과정에서 필요한 지원과 서비스를 연결하는 '비즈니스 컨설턴트'에요.
- Digging : 숨은 보석 같은 기업을 발굴해, 가치 있는 제품을 서포터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영업활동을 해요.
- Consulting : 메이커들이 성공적인 펀딩을 받을 수 있도록 상품, 가격, 마케팅, 프로모션 등 다양한 방면의 컨설팅을 해요.
- Operating : 프로젝트를 준비하는 단계부터 끝날 때까지 전 범위의 프로세스에 관여해 메이커들이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데 도움을 제공해요.
합류한다면 이런 일들을 경험하며 성장 할 수 있어요.
- 기존에 어떤 카테고리를 담당하셨든, 알파팀에서는 카테고리에 날개를 달아주는 퍼포먼스를 만들어 낼 수 있어요.
- 비즈니스의 핵심인 영업, 마케팅, 광고 운영 등 전반적인 영역에 대해 컨설팅을 하며 성장할 수 있어요.
- 특정 카테고리에 특화되어 카테고리의 트렌드를 조사하고 그 시장을 리딩 할 수 있는 제품과 브랜드를 선별하며 카테고리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어요.
- 새로운 브랜드를 발굴하고 제품 기획, 마케팅 등의 컨설팅으로 창업과 같은 경험을 하고 메이커와 함께 동반 성장하는 경험을 할 수 있어요.
와디즈 PD와 MD는 무엇이 다른가요?
- 내가 상대하는 브랜드(메이커)의 새로움이 계속됩니다.
- 기존 거래처 관리만 하지 않고, 내가 원하면 언제든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출시하는 다양한 메이커들에게 와디즈에서의 도전을 디렉팅 합니다.
- “최저가 제품 소싱이 가장 중요한 가치가 아닙니다.
- 시장에 없던 제품 또는 서비스를 발굴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출시 전 다양한 피드백을 제공하면서 장차 메이커의 제품/서비스가 와디즈를 통해 ‘시장에서 의미있는 발자국’을 남길 수 있도록 함께 만들어가는 역할을 합니다. 이 과정에서 PD는 당연히 제품의 특장점뿐 아니라 브랜드의 가치가 잘 소구될 수 있도록 더 깊이 있는 고민을 하게 됩니다.
- 더 역동적입니다.
- 최저가 입점 영업, 기획전 협의가 주 업무인 온라인 MD와 다르게, PD는 입점부터 제품 콘셉트, 마케팅 소구 포인트, 새로운 고객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방법 제안, 그리고 펀딩 이후의 후속 유통까지 더 넓은 범위로 일합니다. 넓은 범위로 일하는 만큼 메이커에 대한 고민의 깊이가 다르고 할 수 있는 일이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참고 사항
- 신입 지원자는 입사 후 3개월 인턴(수습)기간을 거치며, 경력직은 3개월간 Probation을 거칩니다.
- 해당 포지션은 포괄임금제 / 성과에 따른 분기별 인센티브 지급됩니다.
- 이력서 작성 시 연봉정보를 제외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은 관련 법규에 의거하여 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