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팀은 메이커들과 제품 기획부터 마케팅, 광고, 운영 등 비즈니스 전 영역에 걸쳐 함께 고민하고 컨설팅하는 업무를 합니다. 크라우드펀딩 최전선에서 기존에 없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고 그것을 소비자에게 소개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PD팀은 각 카테고리 팀별로 나누어져 있고 해당 카테고리에 특화되어 카테고리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와디즈에만 있는 직군, PD의 브랜드 디깅법 보기(링크)
📝 PD 펀딩 프로젝트 디렉터 기획노트 보러가기(링크)
기존 거래처 관리만 하지 않고, 내가 원하면 언제든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출시하는 다양한 메이커들에게 와디즈에서의 도전을 디렉팅 합니다.
시장에 없던 제품 또는 서비스를 발굴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출시 전 다양한 피드백을 제공하면서 장차 메이커의 제품/서비스가 와디즈를 통해 ‘시장에서 의미있는 발자국’을 남길 수 있도록 함께 만들어가는 역할을 합니다. 이 과정에서 PD는 당연히 제품의 특장점뿐 아니라 브랜드의 가치가 잘 소구될 수 있도록 더 깊이 있는 고민을 하게 됩니다.
최저가 입점 영업, 기획전 협의가 주 업무인 온라인 MD와 다르게, PD는 입점부터 제품 콘셉트, 마케팅 소구 포인트, 새로운 고객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방법 제안, 그리고 펀딩 이후의 후속 유통까지 더 넓은 범위로 일합니다. 넓은 범위로 일하는 만큼 메이커에 대한 고민의 깊이가 다르고 할 수 있는 일이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PD팀은 메이커들과 제품 기획부터 마케팅, 광고, 운영 등 비즈니스 전 영역에 걸쳐 함께 고민하고 컨설팅하는 업무를 합니다. 크라우드펀딩 최전선에서 기존에 없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고 그것을 소비자에게 소개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PD팀은 각 카테고리 팀별로 나누어져 있고 해당 카테고리에 특화되어 카테고리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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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저가 입점 영업, 기획전 협의가 주 업무인 온라인 MD와 다르게, PD는 입점부터 제품 콘셉트, 마케팅 소구 포인트, 새로운 고객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방법 제안, 그리고 펀딩 이후의 후속 유통까지 더 넓은 범위로 일합니다. 넓은 범위로 일하는 만큼 메이커에 대한 고민의 깊이가 다르고 할 수 있는 일이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